본문 바로가기
# 모바일/- IOS 스마트폰

아이폰 사진 heic 확장자 jpeg로 저장 방법

by 네모모a 2020. 8.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진에 관련된 정보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옮겨서 확인할 때 표시할 수 없는 사진이라고 나온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이번에 사진 백업을 진행하다가 사진이 표시되지 않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HEIC는 애플에서 채택한 새로운 이미지 포맷의 확장자로 현재는 호환성이 좋지 않은 편이라 인식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자체에서 사진을 찍을 때 확장자를 jpeg로 찍을 수 있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이미지 포맷

아이폰에서 PC로 사진을 옮겼을 때 쉽게 볼 수 있는 확장자는 "HEIC" 입니다.

적은 용량과 현재 애플에서 사용하고 있는 라이브 포토에 효율성이 좋아서 HEIC 확장자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jpg나 png 상용 포맷에 비해서 호환성이 적고,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진 보기

해당 이미지를 클릭해서 뷰어로 보면 마찬가지로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오늘 다뤄볼 해결 방안은 바로 처음부터 jpeg 확장자로 저장하여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카메라 설정 들어가기

아이폰 이미지 확장자를 jpeg로 변경해서 저장하기 위해 아이폰 설정을 실행한 뒤, 카메라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높은 호환성 선택하기

카메라 메뉴에서는 QR코드 스캔, 비디오 녹화, 슬로 모션 녹화 등 카메라에 관련된 설정 사항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맷"을 선택해주신 뒤, "카메라 캡쳐" 탭에서 "높은 호환성'을 선택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