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노트 디바이스 케어 용량 최적화 방법

by 민 강 2020. 12. 20.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 애플리케이션이나 문서들은 종료를 해주셔야 배터리 소모가 덜하고,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하루 한 번 일정으로 자동 최적화가 설정되어 있지만 원하는 시간에 바로 최적화를 진행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 디바이스 케어 용량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 디바이스 케어 최적화 방법 썸네일




갤럭시 설정 열기

설정 열기

스마트폰 저장 공간 및 RAM 최적화는 설정에서 가능합니다. 최적화 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포스팅 한 번만 보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설정 앱을 찾아서 열어주시거나 스마트폰 상단 상태 표시줄에서 하단으로 슬라이드 하여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 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디바이스 케어 선택하기

디바이스 케어 선택하기

갤럭시 노트에는 "디바이스 케어"라는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여기서는 배터리, 저장 공간, RAM, 보안 등 스마트폰 케어에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디바이스 케어"를 찾아서 선택해주세요.

지금 최적화 버튼 선택하기

지금 최적화 선택하기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삼성 갤럭시 노트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하루 한 번 일정으로 자동 최적화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정으로 인한 최적화가 아닌 수동으로 최적화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중앙에 있는 "지금 최적화" 파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디바이스 최적화 중

최적화 중

디바이스 최적화를 하게 되면 높은 배터리를 사용하는 앱을 찾아서 자동 종료를 해주거나 충돌하는 앱 찾기, 바이러스 스캔 등을 진행합니다.

디바이스 최적화 완료

디바이스 최적화 완료하기

스마트폰 최적화를 진행하는 동안 문제가 있다면 따로 리스트로 표시가 되고, 없다면 위의 화면처럼 표시됩니다. 여기서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디바이스 최적화가 완료됩니다.

휴대 전화를 최적화했습니다.

최적화 됨

다시 디바이스 케어 화면으로 돌아와서 확인해보니 최적화률도 100으로 아주 좋고, 휴대 전화 최적화를 완료했다고 표시가 됩니다.


댓글0